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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은 착한 안내자이다. 현명하고 공정하고, 그리고 선량하다.

- 몽테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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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외부대책의 핵심은 피링크 상황을 분석하는 것이다. 특별히 외부 (피)링크 개수만이 아니라, 피링크에 적용된 앵커텍스트의 종류와 피링크가 늘어나는 속도 등을 정확하게 확인하는 툴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 사용하는 툴이 바로 머제스틱 SEO(www.majesticseo.com)다.
이 툴을 이용하면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거의 빠짐없이 체크할 수 있다. 머제스틱 SEO는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서 무료로 사용 가능하지만, 심화 내용을 확인하거나 많은 양을 검사하기 위해서는 유료 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참조 : 앵커텍스트 - 사용자가 링크된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하여 클릭하게 되는 텍스트. 링크가 이미지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미지의 alt 속성이 앵커텍스트의 역할을 할 수 있다. 검색엔진은 특정 사이트를 가리키는 링크의 앵커텍스트에서 그 사이트가 무엇에 관한 사이트인지 판단하는데 힌트를 얻는다. 출처 : http://blog.naver.com/select21/90079179572  

구글에 관한한, 2013년 5월에 발표된 펭귄 2.0 기준에 의하면 앞으로 이와 같이 링크하면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럼으로 이전에 이와 같은 전략으로 작성된 링크가 있다면 1) 링크를 제거하거나, 2) 앵커 텍스트를 수정하거나, 3) site map 수정 또는 해당 문서를 아예 nofollow 처리해야 할지도 모른다. 따라서 너무 인위적인 앵커 텍스트 전략은 삼가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출처 : http://www.zinicap.kr/archives/3138)



머 제스틱 SEO 리포트를 보면 확인할 수 있는 요소 중 중요한 것은 웹사이트에 외부 (피)링크가 어느 정도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다. 단순히 외부링크(피링크) 크기가 클수록 좋은 것이 아니라, 도메인과 IP가 어느 정도 분산된 피링크를 얼마만큼 확보하고 있는지 알려준다. 물론 분산된 링크를 받을수록 SEO적으로 유리하다.




그 밖에 중요한 것은 피링크가 늘어나는 추이를 보여주는 표다. 특별히 예외적인 경우를 빼고는 특정 웹사이트가 다량의 피링크를 하루에 수천 개씩 받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이런 일이 일어나면 구글은 이를 외부링크(피링크) 사이트가 인위적인 방법으로 늘어난 것으로 판단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주의가 필요한데, 이를 위한 모니터링에 해당 분석 툴을 사용할 수 있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이 바로 피링크된 링크들의 앵커텍스트 구성이다. <머제스틱 SEO 분석 결과> 가장 밑에 있는 붉은 박스 안 다이어그램은 앵커텍스트의 다양성이 어떻게 구성돼 있는지 보여준다. 이 또한 검색엔진이 스팸 판정이나 양질의 링크인지 파악하는 데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다.   

 

아래는 제가 캐처한 동영상입니다. 관심있는 분들 참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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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김상희 ChallengeMakesSuc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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