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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만은 천천히 움직이므로 가난이 곧 따라잡는다.

- 벤자민 프랭클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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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P Officejet 6500(E710a) 및 6500A Plus(E710n 및 E710s) e 복합기 프린터 - 'Paper jam'(용지 걸림) 메시지가 복합기에 표시됨 >> 1

 

문제

인쇄가 되지 않거나 인쇄 도중에 용지 공급이 중단됩니다. 'Paper Jam '(용지 걸림) 메시지가 제품 제어판에 표시됩니다.

참고 :용지 걸림은 실제로 발생할 수도 있고 가상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용지가 걸리지 않았는데 장치가 용지 걸림을 보고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용지 걸림이 실제 또는 가상으로 발생한 경우 모두 적용됩니다.

모두 보기 | 모두 숨기기

용지 걸림이 자주 발생하거나 용지 걸림이 반복되는 경우

 

다음 권장 사항은 HP 제품에서 용지 걸림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용지함에 용지를 넣기 전에 용지 묶음을 잡고 평평한 면에 대고 용지 가장자리를 톡톡 쳐 묶음 전체가 모든 면에서 고르게 펴지도록 합니다.

용지함의 길이 및 너비 조정대가 정확한 위치에 있는지 확인한 다음 용지가 용지함 끝에 닿을 때까지 앞쪽으로 밀어넣습니다.

중요:용지를 용지함 안으로 너무 깊이 밀어넣지 마십시오.

용지함에 용지를 너무 많이 넣지 마십시오.

제품이 인쇄 중인 상태가 아닐 경우에만 용지를 용지함에 넣으십시오.

HP 제품이 지원하는 용지 종류인지 확인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HP 제품과 함께 제공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종이 클립이 있거나 스테이플러로 찍은 용지에 인쇄하지 마십시오.

구부러지거나, 찢어지거나, 오염되었거나, 습기가 있거나, 주름지거나, 말린 용지 및 평평하지 않은 용지는 넣지 마십시오.

한번에 한 종류의 용지만 사용하십시오. 종류, 중량 또는 크기가 서로 다른 용지를 혼합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제품에 너무 얇거나 두껍거나 광택이 심한 용지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원인

 

다음과 같은 이유로 용지 걸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용지를 용지함에 잘못 넣음

용지 롤러가 손상되거나 오염됨

용지함에 찢겨졌거나 구부러졌거나 젖은 용지를 넣음

후면 액세스 도어 또는 양면 인쇄 액세서리(양면 인쇄 장치)가 닫혀있지 않았거나 제자리에 고정되어 있지 않음

HP 제품이 인쇄하는 중에 용지함에 용지를 넣음

용지함에 여러 종류의 용지가 있음

HP 제품 내부의 보이지 않는 곳에 용지가 걸림

장애물로 인해 용지 경로가 막혀 있음

이전 용지 걸림에서 찢겨 나온 조각이 제품에 걸려 있음

용지함에 용지가 너무 많음

봉투에 인쇄하는 경우 봉투 가장자리가 구부러짐

중요: 다음 해결 방법을 제시된 순서대로 수행하여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해결 방법 1: 복합기를 껐다가 다시 켜기

 

다음 단계에 따라 제품을 껐다가 다시 켭니다.

1단계: 복합기를 껐다가 다시 켜기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제품 전원이 꺼지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60초 동안 기다립니다.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참고 :제품 예열이 최대 2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제품 표시등이 깜빡거리고 캐리지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열 시간이 끝날 때까지 기다린 뒤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2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여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자체 테스트 페이지 인쇄 방법

 

사용하지 않은 레터 또는 일반 A4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화면을 표시합니다.

Setup(설정) 아이콘 (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그림 1: 인쇄 품질 보고서 예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해결 방법 2: 복합기 뒷면에서 걸린 용지 제거

 

다음 단계에 따라 제품 뒷쪽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합니다.

중요:제품의 앞쪽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하려고 하면 인쇄 기계 장치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제품 뒷면에 접근하여 뒷면을 통해 용지를 제거합니다.

1단계: 느슨하게 끼여 있는 모든 용지 제거

입력 용지함 및 출력 용지함에서 느슨하게 끼여 있는 모든 용지를 제거합니다.

중요:아직 걸린 용지를 제거하지 마십시오. 제품의 앞면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하려고 하면 인쇄 메커니즘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느슨하게 끼여 있는 모든 용지 제거

걸린 용지 잡아당기기 금지

2단계: 복합기 뒷면에서 걸린 용지 제거

제품에 알맞은 방법을 이용하여 제품 뒷쪽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합니다.

방법 1: 뒷면 액세스 덮개에서 걸린 용지 제거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제품이 켜져 있는 동안 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뒷면이 사용자를 향하도록 제품을 돌립니다.

뒷면 액세스 덮개를 분리합니다. 뒷면 액세스 덮개의 왼쪽 끝을 오른쪽으로 민 후 덮개를 사용자 쪽으로 당깁니다.

그림 2: 뒷면 액세스 덮개 분리

제품 안의 롤러에서 걸린 용지나 찢어진 종이 조각을 조심스럽게 제거합니다. 용지가 찢어지지 않도록 양손을 이용해서 용지 전체를 잡아 당깁니다.

그림 3: 걸린 용지 제거

중요:용지가 찢어진 경우, 찢어진 조각을 롤러와 휠에서 제거합니다. 제품에 찢어진 종이 조각이 남아 있으면 용지 걸림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롤러 및 휠을 확인하여 자유롭게 이동하는지 확인합니다.

그림 4: 찢어진 종이 조각 제거

뒷면 액세스 덮개를 다시 닫습니다. 탭을 제품의 오른쪽에 있는 홈에 밀어 넣은 다음 덮개가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앞쪽으로 가볍게 밉니다.

그림 5: 뒷면 액세스 덮개 다시 장착

1 - 탭을 홈에 밀어 넣기

2 - 덮개를 제품 안으로 밀기

뒷면 액세스 덮개를 확인하여 바르게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제품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방법 2: 양면 인쇄 액세서리(양면 인쇄 장치)에서 걸린 용지 제거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제품이 켜져 있는 동안 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뒷면이 사용자를 향하도록 제품을 돌립니다.

양면 인쇄 장치 오른쪽 끝을 잡아 왼쪽으로 밀어 넣은 뒤 양면 인쇄 장치를 앞으로 당깁니다.

그림 6: 양면 인쇄 장치 제거

1 - 양면 인쇄 장치를 왼쪽으로 밀기

2 - 앞으로 당기기

제품 안의 롤러에서 걸린 용지나 찢어진 종이 조각을 조심스럽게 제거합니다. 용지가 찢어지지 않도록 양손을 이용해서 용지 전체를 잡아 당깁니다.

그림 7: 걸린 용지 제거

중요:용지가 찢어진 경우, 찢어진 조각을 롤러와 휠에서 제거합니다. 제품에 찢어진 종이 조각이 남아 있으면 용지 걸림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롤러 및 휠을 확인하여 자유롭게 이동하는지 확인합니다.

그림 8: 찢어진 종이 조각 제거

양면 인쇄 장치 끝에 있는 탭을 눌러 양면 인쇄 장치 덮개를 엽니다.

양면 인쇄 장치 안에 있는 걸린 용지를 제거합니다.

그림 9: 양면 인쇄 장치 내부

양면 인쇄 장치 덮개를 닫습니다.

양면 인쇄 장치를 다시 설치합니다. 탭을 제품의 왼쪽에 있는 홈에 밀어 넣은 다음 덮개가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앞쪽으로 가볍게 밉니다.

그림 10: 양면 인쇄 장치 다시 설치

1 - 양면 인쇄 장치 왼쪽 밀기

2 - 양면 인쇄 장치를 제품 안으로 밀기

제품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3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여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자체 테스트 페이지 인쇄 방법

 

사용하지 않은 레터 또는 일반 A4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화면을 표시합니다.

Setup(설정) 아이콘 (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그림 11: 인쇄 품질 보고서 예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해결 방법 3: 복합기 앞쪽에서 걸린 용지 제거

 

제품 뒷면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앞면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하십시오.

입력 용지함 및 출력 용지함에서 느슨하게 끼여 있는 모든 용지를 제거합니다.

중요:아직 걸린 용지를 제거하지 마십시오. 제품의 앞면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하려고 하면 인쇄 메커니즘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1단계: 느슨하게 끼여 있는 모든 용지 제거

느슨하게 끼여 있는 모든 용지 제거

걸린 용지 잡아당기기 금지

2단계: 복합기 앞쪽에서 걸린 용지 제거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엽니다.

그림 12: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 열기

롤러에서 걸린 용지를 조심스럽게 당겨 빼냅니다.

중요:용지가 찢어진 경우, 찢어진 조각을 롤러와 휠에서 제거합니다. 프린터에 용지 조각이 조금이라도 남아 있으면 용지 걸림 현상이 계속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닫습니다.

제품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3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여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자체 테스트 페이지 인쇄 방법

 

사용하지 않은 레터 또는 일반 A4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화면을 표시합니다.

Setup(설정) 아이콘 (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그림 13: 인쇄 품질 보고서 예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해결 방법 4: 캐리지가 자유롭게 이동하는지 확인

 

다음 단계에 따라 캐리지가 자유롭게 이동하는지 확인합니다.

1단계: 캐리지 경로 확인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엽니다. 캐리지가 제품 중앙으로 이동합니다.

그림 14: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 열기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중요:캐리지를 손으로 움직여 용지 공급 기계 장치를 재설정하려면 전원 코드를 빼야 감전이 되지 않습니다.

전원 코드를 멀티탭 또는 벽면 콘센트에서 뽑습니다.

캐리지를 막고 있는 용지 또는 물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림 15: 캐리지를 막을 수 있는 용지 예

캐리지의 이동을 막고 있는 용지 또는 물체를 발견하면 제거합니다.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통해 제품 안쪽을 확인한 다음 손으로 캐리지를 움직여 봅니다.

캐리지가 제품 오른쪽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왼쪽으로 이동시킵니다.

캐리지가 제품 왼쪽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캐리지가 제품 중앙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캐리지가 제품 좌우를 자유롭게 이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캐리지를 왼쪽으로 단단히 민 다음 오른쪽으로 밉니다.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닫습니다.

제품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인쇄 작업을 다시 수행합니다.

2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여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자체 테스트 페이지 인쇄 방법

 

사용하지 않은 레터 또는 일반 A4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화면을 표시합니다.

Setup(설정) 아이콘 (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그림 16: 인쇄 품질 보고서 예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해결 방법 5: 롤러 청소

 

다음 단계에 따라 찌꺼기, 때, 용지 조각을 제거하기 위해 용지 롤러를 청소합니다.

방법 1: 뒷면 액세스 덮개를 제거하여 롤러 청소하기

 

1단계: 롤러 청소

다음을 준비합니다.

보풀이 없는 깨끗한 천 또는 조각으로 분리되거나 섬유가 남지 않는 부드러운 천

증류수, 정수 또는 생수(수돗물은 제품을 손상시킬 수 있음)

깨끗하고 보풀이 없는 면봉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뒷면 액세스 덮개를 분리합니다. 뒷면 액세스 덮개의 왼쪽 끝을 오른쪽으로 민 후 덮개를 사용자 쪽으로 당깁니다.

그림 17: 뒷면 액세스 덮개 분리

깨끗하고 보풀이 없는 천에 생수 또는 증류수를 약간 적신 다음 천을 비틀어 물을 짜냅니다.

롤러에 천을 댄 다음 손가락을 사용하여 위쪽으로 회전시킵니다. 너무 세지 않게 힘을 조절하여 먼지나 오염물을 닦아냅니다.

그림 18: 용지 롤러

뒷면 액세스 영역 깊숙한 안쪽에서 용지 픽업 롤러를 찾습니다.

참고 :사진상의 제품과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단계는 동일합니다.

그림 19: 픽업 롤러 위치

증류수 또는 생수로 면봉을 적신 다음 면봉을 이용하여 픽업 롤러를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그림 20: 픽업 롤러

제품 내부의 롤러를 청소한 것과 같은 방법으로 뒷면 액세스 덮개의 표면과 롤러를 청소합니다.

롤러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립니다.

뒷면 액세스 덮개를 다시 닫습니다. 탭을 제품의 오른쪽에 있는 홈에 밀어 넣은 다음 덮개가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앞쪽으로 가볍게 밉니다.

그림 21: 뒷면 액세스 덮개 다시 장착

1 - 탭을 홈에 밀어 넣기

2 - 덮개를 제품 안으로 밀기

제품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2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여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자체 테스트 페이지 인쇄 방법

 

사용하지 않은 레터 또는 일반 A4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화면을 표시합니다.

Setup(설정) 아이콘 (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그림 22: 인쇄 품질 보고서 예

방법 2: 양면 인쇄 액세서리(양면 인쇄 장치)를 제거하여 롤러 청소

 

1단계: 제품의 롤러 청소

다음을 준비합니다.

보풀이 없는 깨끗한 천 또는 조각으로 분리되거나 섬유가 남지 않는 부드러운 천

증류수, 정수 또는 생수(수돗물은 제품을 손상시킬 수 있음)

깨끗하고 보풀이 없는 면봉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양면 인쇄 장치 오른쪽 끝을 잡아 왼쪽으로 밀어 넣은 뒤 양면 인쇄 장치를 앞으로 당깁니다.

그림 23: 양면 인쇄 장치 제거

1 - 양면 인쇄 장치를 왼쪽으로 밀기

2 - 앞으로 당기기

깨끗하고 보풀이 없는 천에 생수 또는 증류수를 약간 적신 다음 천을 비틀어 물을 짜냅니다.

롤러에 천을 댄 다음 손가락을 사용하여 위쪽으로 회전시킵니다. 너무 세지 않게 힘을 조절하여 먼지나 오염물을 닦아냅니다.

그림 24: 용지 롤러

뒷면 액세스 영역 깊숙한 안쪽에서 용지 픽업 롤러를 찾습니다.

참고 :사진상의 제품과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단계는 동일합니다.

그림 25: 픽업 롤러 위치

증류수 또는 생수로 면봉을 적신 다음 면봉을 이용하여 픽업 롤러를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그림 26: 픽업 롤러

롤러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립니다.

2단계: 양면 인쇄 장치의 롤러 청소

깨끗하고 보풀이 없는 천에 생수 또는 증류수를 약간 적신 다음 천을 비틀어 물을 짜냅니다.

롤러에 천을 댄 다음 손가락을 사용하여 위쪽으로 회전시킵니다. 너무 세지 않게 힘을 조절하여 먼지나 오염물을 닦아냅니다.

그림 27: 외부 양면 인쇄 장치 롤러

양면 인쇄 장치 끝에 있는 두 개의 탭을 눌러 양면 인쇄 장치 덮개를 엽니다.

그림 28: 양면 인쇄 장치 탭

다른 롤러를 청소한 것과 같은 방법으로 양면 인쇄 장치 내부 롤러를 청소합니다.

그림 29: 양면 인쇄 장치 롤러

롤러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립니다.

양면 인쇄 장치를 다시 설치합니다. 탭을 제품의 왼쪽에 있는 홈에 밀어 넣은 다음 덮개가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앞쪽으로 가볍게 밉니다.

그림 30: 양면 인쇄 장치 다시 설치

1 - 양면 인쇄 장치 왼쪽 밀기

2 - 양면 인쇄 장치를 제품 안으로 밀기

제품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3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여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자체 테스트 페이지 인쇄 방법

 

사용하지 않은 레터 또는 일반 A4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화면을 표시합니다.

Setup(설정) 아이콘 (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그림 31: 인쇄 품질 보고서 예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해결 방법 5: 전원 재설정 수행

 

걸린 용지가 없는데 용지 걸림 오류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가상 용지 걸림). 다음 단계에 따라 전원 재설정을 수행하면 가상 용지 걸림 오류가 해결됩니다.

1단계: 제품 재설정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제품 전원을 켠 상태에서 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프린터의 전원 플러그를 벽에 있는 콘센트에서 뽑습니다.

15초 동안 기다립니다.

벽면 콘센트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제품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제품이 자동으로 켜지지 않으면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참고 :제품이 예열 중일 수 있습니다. 제품 표시등이 깜빡거리고 캐리지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열 시간이 끝날 때까지 기다린 후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인쇄해 봅니다.

테스트 페이지가 올바르게 인쇄되나프린터에 문제가 계속된다면 이 문제는 하드웨어와 관련한 것이 아닙니다.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프린터에서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하여 프린터에 여전히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support page for your printer (프린터 지원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당하는 지원 문서를 찾아서 문제를 해결합니다.

검색란에 Enter a product name/number(제품 이름/번호를 입력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다음 단계에 따라 프린터 홈 페이지로 이동하십시오.

검색란에 프린터 이름과 번호를 입력한 후 Search (검색)를 클릭합니다.

필요한 경우 유사 프린터 목록 중에 해당 모델을 클릭합니다.

프린터 홈 페이지에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주제를 검색합니다.

프린터에서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지 않는 경우 는 프린터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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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김상희 ChallengeMakesSuc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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